본문 바로가기
시사읽기

충북 제천 단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엄태영 프로필 자세히 알아보기

by 굿스스 2024. 3. 12.
반응형

 

엄태영 의원은 1958년 충청북도 제천에서 태어나 제천중학교, 제천고등학교, 충북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그는 1991년에 제1대 충청북도 제천군의회 의원으로 선출되었으며, 이후 제1대 충청북도 제천시의회 의원, 14·15대 충청북도 제천시장을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충북에서 최초로 기초의원과 기초단체장 출신 중 유일하게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현재는 제21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를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여야 협치를 이끌며 조직 활동과 운영에 누구보다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정세 및 주요 활동

엄태영 의원은 제22대 총선 예비후보로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서 출마를 공식화하였습니다. 이 지역은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곳으로 국민의힘 소속인 엄 의원의 우세를 점치는 시각이 많습니다. 그러나 공천에서 배제된 권석창 전 의원의 무소속 출마와 경선에서 진 최지우 변호사가 엄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소하는 등 당내 후유증 봉합 여부가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엄 의원은 제천·단양 주민들의 염원인 충북선 고속철도 제천역 경유, 수서(강남)-제천·단양 신중앙선 연결 사업, 수도권 공공기관 제천·단양 이전 등 대형 국책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 위해 풍부한 네트워크와 경험을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엄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를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민 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입장

엄태영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으로 충청북도 제천시·단양군 지역구를 대표하는 정치인입니다. 그는 지방자치와 교육 발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민 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아울러, 염태영 의원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지역의 중소기업과 농업, 축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제 활동을 촉진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는 건강, 교육, 주거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됩니다.

또한, 엄태영 의원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기관과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그는 지방자치의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지방 정부의 권한을 강화하고, 지방 공무원들이 지역 주민들을 더 잘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충북 제천 단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이경용 프로필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