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읽기

부산 수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유동철 프로필 자세히 알아보기

by 굿스스 2024. 3. 6.
반응형

 

유동철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후보로, 1968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동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의 '영입 인재 18, 이재명 대표의 상징 공약인 기본소득 및 기본사회에 조예가 깊어 2022년 대선 당시 민주당 선거대책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습니다. 또한, 그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부산 수영구에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유동철 후보는 "수영구의 승리, 부산의 승리,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다시 전력을 쏟아붓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우리사회가 좀 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하였습니다.

정세 및 주요 활동

유동철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영입 인재 18, 이재명 대표의 상징 공약인 기본소득 및 기본사회에 조예가 깊어 2022년 대선 당시 민주당 선거대책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습니다. 그는 이재명 대표의 대선 캠프에서 청년본부장을 맡았으며, 이재명 대통령 당선 후에는 청년소통 TF 팀장을 역임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부산 수영구에 유동철 교수를 전략공천하면서 부산지역 18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심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는 지역구 현역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한 첫 사례로, 유동철 후보는 현역인 전봉민 의원을 상대로 승리하였습니다.

유동철 후보의 주요 활동 중 하나는 수영캠프인선을 발표하는 것입니다. 이날 이례적으로 수영구 소속 현직 지방의원들 절반 가까이가 유동철의 수영캠프에 공식 합류하였습니다. 박철중 부산시의원 (수영구 제1선거구)은 정책본부장을, 손사라 수영구의원은 여성특보를, 이윤형 수영구의원은 청년특보를 맡았습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원로들도 유동철 후보에게 힘을 보탰습니다. 지역 4선 출신 유흥수 전 국회의원이 상임고문을 맡았고, 안대희 전 대법관은 후원회장을 수락하였습니다. 유동철 후보는 "대통령 후보 시절 청년본부장, 당선인 시절 청년보좌역, 대통령인수위 청년소통 TF팀장, 청년 최고위원, 청년재단 이사장 등을 거치면서 많은 경험을 했다""청년이지만 경험 많은 정치를 기대해 달라"고 했습니다.

정치적 입장

유동철 후보는 기본소득 및 기본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재명 대표의 상징 공약인 기본소득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재명 대표의 대선 캠프에서 청년본부장을 맡았으며, 이재명 대통령 당선 후에는 청년소통 TF 팀장을 역임하였습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의 '영입 인재 18, 이재명 대표의 상징 공약인 기본소득 및 기본사회에 조예가 깊어 2022년 대선 당시 민주당 선거대책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습니다. 유동철 후보는 "수영구의 승리, 부산의 승리,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다시 전력을 쏟아붓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우리사회가 좀 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하였습니다

부산 수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장예찬 프로필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